본문 바로가기
투자/애드센스

애드센스 애드고시 한달만에 패스한 후기 , 애드센스 빨리 승인받는법 , 준비중 해결방법

by 쎄오니 2023. 3. 13.
728x90
반응형

꿈은 이루어진다

월 부수입 100만 원의 꿈을 안고 애드센스에 도전하시는 분들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저 또한 그런 꿈을 안고 2023년 2월 4일에 첫 시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전에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해 본 적이 있던 터라 어렵게 생각하지 않고 이런저런 여러 가지 글을 쓰기도 했는데 생각보다 쉽게 승인이 되지 않았습니다.

지금은 '준비됨'으로 표시되고 있지만 한동안 무한 '준비 중'의 굴레에 빠져 있었습니다. 다른 글을 읽어보면 1주일 만에 승인을 받았다는 글도 있고, 포스팅 하나로 승인받았다는 글도 있는데 왜 내 블로그만 승인되지 않을까 고민도 많이 하였습니다.
그러던 중 클래스101에서 아로스님과 선한 부자 오가닉님의 강의를 더블로 듣게 되었고 그분들의 강의 내용을 들으며 무작정 글을 쓰고 포스팅 수를 늘리는 것보다는 승인받는데 전략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처음에 인터넷 강의에 돈을 쓴다는 사실이 너무 아까웠는데 , 듣고나니 돈이 하나도 아깝지 않은 그런 강의들 이었습니다.
저는 다행스럽게도 강의를 결제할 경제적 여유가 되어 강의를 수강하였지만, 강의를 결제할 수 없는 분들은 제 포스팅에서 말하는 것만 지켜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결과적으로 3월 12일 10개의 포스팅으로 애드센스의 최종승인을 받았습니다.
제가 애드센스 승인을 빨리 받을 수 있었다고 생각하는 꿀팁들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글자수 맞추기

글자수는 공백제외하고 최소 1,500자를 넘길 것!
여기서 중요한 것은 최소 1,500자라는 점 입니다. 보통 애드센스 합격 꿀팁들을 보면 1,500자를 넘기라는 말을 많이 하십니다.
여기서 첫 번째 난관에 봉착합니다.
저는 평소에 글쓰기를 좋아하고 글을 쓰는데 부담이 없지만, 글쓰기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1,500자를 어떻게 채우지?'라는 고민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지만 저는 죄송하게도 1,500자로도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글자 수는 많으면 많을수록 좋습니다. 여기서 1,500자는 어디까지나 최소 수치이며 그 이상을 목표로 작성해 주시면 작성해 주실수록 좋습니다.
포스팅 10개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저의 기준으로는 보통 2,000 ~ 4,000 자를 유지했습니다.
 
그렇다면 그 많은 글자수를 어떻게 채우면 좋을까요? 
방법은 다양한 소제목을 만들기입니다. 하나의 주제로 계속해서 긴 글을 쓴다면 어렵겠지만, 하나의 주제 아래로 여러 개의 소제목을 만든다면 그 소제목 하나하나를 작은 주제로 보고 글쓰기를 좀 더 수월하게 진행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예를 들자면 '강아지'라는 주제의 포스팅을 한다고 했을 때 주제 없이 막연하게 글을 쓰기보다는,  강아지의 종류, 강아지 교육법, 강아지 키울 때 주의사항, 강아지 키우는데 드는 비용 등의 소제목을 정해서 글을 쓰면 훨씬 쉽게 글이 풀리는 걸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2. 주제는 한 가지 주제로만 쓸 것

 우리는 애드센스 AI의 검열을 통과해야 하기 때문에 지리멸렬하게 여러 가지 카테고리로 다양한 글을 쓰는 것보다는 주제를 하나 정해서 하나의 카테고리에 집중하는 게 더욱더 효과적이었습니다. 저는 가장 승인이 잘 되는 주제로 잘 알려진 '영화리뷰'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문체는 ~하였습니다. , ~했습니다. 등의 번역되기 쉬운 문장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줄임말이나 은어등의 사용은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맞춤법 체크를 꼭 해 주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

3.  하나를 포스팅하더라도 정성껏

 무분별한 복사&붙여 넣기 식의 포스팅은 자칫 잘못하면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간혹 유튜브에서 음성추출을 해서 포스팅을 진행한다는 글을 본 적이 있는데, 추후 저작권의 문제가 생길 수도 있을 뿐만 아니라 정당한 방법이라 생각되지 않아서 저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문제가 생긴다면 애써 받은 애드센스 승인블로그가 삭제될 수도 있기 때문에 문제의 소지가 있는 행동은 아예 시작도 하지 않았습니다. 느리지만 성실하게 포스팅을 이어나갔고 그 결과는 광고 승인으로 이어졌습니다.
저의 경우만 하여도 영화를 직접 보고 , 느낀 그대로 작성하였습니다. 다른 포스팅을 참고는 하되 무분별한 베껴쓰기는 애드센스 AI에게 걸리기 때문입니다.  티스토리는 하루에 최대 15개의 글을 작성할 수 있는데요.  포스팅과 포스팅 업로드 간격을 2시간 정도로 설정해서 올리셔야 합니다. 애드센스 측에서는 양질의 포스팅이 작성되는데 최소 시간을 한 시간 정도로 보고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역시 제가 드리고 싶은 말은 양보다는 질이라는 말을 꼭 드리고 싶습니다.
보통 애드센스 수업을 들어 보면 포스팅을 20개 이상 작성하고 승인신청을 하라고 하는데, 저는 10개로 승인을 받았기 때문이죠.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주는 사이트에서 승인받은 사이트가 약 40만 원가량에 거래된다고 합니다.
그렇게 하지 마시고, 진정성 있는 포스팅으로 꼭 승인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